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속/운동&건강

코로나19전염병에 홈짐으로 꾸준히 운동합시다!!

by 청년백수 2020. 11. 20.
728x90


안녕하세요 청년백수입니다^^

몇달 전 집에서 운동하기위해 홈짐을 생각만 해보다가

비용이나 운동장소가 적당한지 등 생각해볼게 너무 많아서 계속 미루다 결국 완성했습니다!!

 키172정도에 50kg도 되지않아 늘 스트레스였는데
맨몸운동과 식단으로 64kg까지 총 15kg이상 증량 후
현재 운동을 안해 다시 쭉 빠졌네요ㅠ
마른사람 살찌는방법!! 정답은 꾸준한운동과
식단이겠죠?ㅎㅎ 잘챙겨먹고 운동하고 잘쉬면
무조건 찝니다!! 운동은 필수가 되어야하구요

조립전 하프랙입니다 ㅎㅎ 두근두근

 

한곳에서 모두 구매예정이었지만 뭐같은 응대로 재입고 예정도없으니 환불하라는 통지만 한 뒤 몇개월 지나보니 멀쩡히 팔고있더라구요ㅎㅎ
절대 거기서 구매하는일 없을겁니다ㅎ
그래서 봉, 벤치, 랙+원판 전부 따로 맞추느라
지출이 약간 더 생겼던거같아요!!
암튼 받자마자 기분좋게 조립했습니다 ㅎㅎ

 머신운동이 편하고 좋긴하지만 공간도 협소하고
머신비용이 워낙 비싸기때문에 집에서
랙 하나로 3대운동 할수있는 하프랙으로 결정했어요ㅎ

 

뭐가 묵직하더니 많이 들어있더라구요 구성품은 본체에풀업바+j컵+캐쳐바+원판꽂이(2개)아쉽...

+저항밴드 걸이+봉꽂이 요렇게 구성되어있어요!

홈짐으로 고중량 쾅쾅 치지않는 이상 나쁘지않습니다

 고중량도 어느정도 선에서 충분히 가능하구요!

 

방이 너저분해서 많이 좁게 느껴지지만 안방이었고...

현재 이사한 집에서는 거실에 두고 사용합니다 ㅎㅎ

 

 

일단 이렇게 조립이 완성되었는데 방에 옷장도 있고

책상도 있고 붙박이장도 있다보니 상당히 좁게 느껴지더라구요 ㅠㅠ

 

 

완성된 모습인데 이집은 주택이고 1층이라 딱히

쿵쿵거리는거에 신경쓰지않고 운동했지만 너무 늦은 밤이나 새벽에 운동은 피했답니다 ㅎㅎ

 

 

전에 살던집에 누수문제로 부랴부랴 급하게 

다른집을 알아보게되었고 급하게 이사하느라 정신없이

해야될 공사도 못하고 오게되었고 아직도 잡혀있는 공사가 많이 있네요 ㅠㅠ

 

아파트로 오게되면서 이웃들도 생각해야되고

이사오면서 새로한 장판이기때문에....
고경도 매트를 깔아주고 설치를 시작했습니다

 

이 하프랙 같은 경우에는 일단 최대하중이200kg라서

웬만한 운동은 다할수 있다고 보시면 될거같네요ㅎㅎ 

기본적으로 풀업바+딥스바가 딸려오니까

맨몸운동도 가능하구요ㅎㅎ

 

 

이렇게 완성이 되었는데 설치하는건 그리 어렵지않아

여성분들도 금방 하실수 있을거라 생각되네요 ㅎㅎ

6*6프레임이라 하프랙치고 튼튼하기도 하구요

 

 

고경도 매트로 바닦작업 해준뒤 테두리 마감재로

j컵과 캐쳐바에 한줄씩 붙여줬습니다

확실히 소음이나 진동도 잡아지구요 

 매트는 1m×1m사이즈
총 4장으로 2m×2m깔았구요
50cm매트로 깔게되면 총16장이 필요합니다
블랙보다 회색이 어울릴거같아 회색으로 구입했고
비용은 배송비포함5만원도 안들었습니다
9mm고경도 매트지만 저는 충분히 만족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홈짐입니다!!
볼때마다 뿌듯하고 흐뭇하네요ㅎㅎ
이사때문에 분해 후 몇달정도
방치만 해두다가 다시 운동시작한지
며칠안되었는데 다시 꾸준히
해야겠어요~!ㅎㅎ


고경도매트 테두리 마감재는
총 8줄이 남게되는데 여기저기
사용할수있는곳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ㅎ
찾아보시면 유용하게 쓰일거라 생각되네요!


처음 조립할때는 이 설명서를
암만 쳐다봐도 무슨말인지 몰라서
한두번 다시 분해 조립한 경험이 있네요ㅠㅠ
두번째 할때는 설명서 없이 조립했답니다ㅎ

 



랙이나 고경도매트의 종류도 워낙 다양해서
어느장소에서 사용할지, 어떤랙을 선택할지,
경량봉&중량봉&탄력봉 등 봉의 사이즈도 체크해보시고 구매하셔야되요ㅎ
천장의 높이도 당연히 체크해보셔야됩니다!
2.2m짜리 봉 냅다 세우다 천장에 구멍나거든요ㅋㅋ

 
이렇게 플러그 피트니스 하프랙으로
홈짐을 완성했고 워낙 타고나기를 마른체질로
타고나다보니 운동을 안하고 살수가없네요ㅠ
운동을 해야 건강하게 살+근육이 같이붙고
무작정 먹기만하면 살조차 붙지않구요..
혹 찐다하더라도 배만나옵니다ㅋㅋㅋ

앞으로 운동이나 건강&음식관련해서도
포스팅 해볼까 구상중입니다
업이 아니다보니 가끔 하게되겠지만
관심있으신분들은 종종 들러서
읽어주셨으면 좋겠네요ㅎㅎ

반응형

댓글